원불교소개

교화

원불교 삼대 사업 목표 중 하나로써 자신의 종교를 신앙하도록 권장하거나 이끌어 신도가 되게 하는 일과 더불어
원불교 교도가 되어 원불교 교법으로 사람의 인격과 생활을 변화시킨다는 의미교화라고 합니다.

종교적 교화는 일차적으로는 타력에 의해 인도되는 것이지만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자신이 스스로 변화하려는 노력이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각자의 마음이 정화되어 바른 생각과 바른 행동을 할 때 완전한 교화가 됩니다.


교화현황

원불교는 익산 중앙총부를 중심으로 교화현장을 지원하는 교구, 실질적으로 교화를 담당하는 교당으로 연결되는 교구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총 21곳의 교구, 약 595곳의 교당이 있습니다.

교구는 국내 15곳, 해외 6곳가 있으며, 국내에는 지역별로 강원, 경기인천, 경남, 광주전남,대구경북, 대전충남, 부산울산, 서울, 영광, 전북, 중앙, 충북 총 13곳의 교구가 있으며, 특성별로 군종, 총부 직할 교구 2곳의 교구가 있습니다. 해외로는 지역별로 미주동부, 미주서부, 유럽, 일본, 중국 교구로 총 5곳의 교구가 있으며, 특성별로 총부해외직할교구 1곳의 교구가 있습니다.

국내현황

국내교당현황지도

※이미지 클릭 시 확대됩니다.

교당으로는 국내에 약 530곳의 교당이 있으며, 교구별로 강원 20, 경기인천 44곳, 경남 43곳, 광주전남 49곳, 대구경북 36곳, 대전충남 35곳, 부산울산 52곳, 서울 64곳, 영광교구 15곳, 전북 93곳, 중앙교구 40곳, 군종 4곳, 총부직할 5곳이 있습니다.

교당 찾기


해외현황

해외교당현황지도

※이미지 클릭 시 확대됩니다.

해외에는 약 65곳의 교당이 있으며, 교구별로 미주동부 17곳, 미주서부 11곳, 유럽 7곳, 일본 3곳, 중국 10곳, 총부해외직할교구 17곳이 있습니다.

교당 찾기

!-- Global site tag (gtag.js) - Google Analytics -->